최근 국내 대형마트 업계 2위인 홈플러스가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영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업회생절차는 법원이 기업의 재무 구조를 개선하고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해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절차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상품권 및 포인트 사용에 대한 우려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소비자들은 보유 중인 상품권과 포인트의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신라면세점, CGV, CJ푸드빌 등 일부 제휴사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중단하면서 이러한 우려가 더욱 커졌습니다. 📌 팁: 상품권이나 포인트를 보유한 소비자들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이를 사용하거나, 홈플러스의 공식 발표를 주시하여 사용 가능 여부를 ..